독서이야기

[슈퍼노멀] 내가 슈퍼노멀이 될 상인가?

July.11th 2024. 1. 14. 15:45
반응형

 

슈퍼노멀(주언규, 2023)

슈퍼노멀(주언규, 2023)

신사임당 채널 판매 이후 주언규라는 이름의 새로운 유튜브채널을 가지고 돌아온 주언규님의 책이다. 신사임당 채널 판매 이후 약간의 이슈들이 있었던 분이기도 하고, 자기개발 유튜브에 너무 빠지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알고리즘에 영상이 가끔 떠도 클릭하지 않고 넘겨왔는데, 23년을 마무리하며 '개인적인 성장'과 '경제적 자유'라는 키워드를 다시금 곱씹어보다가 밑져야 본전이지 하면서 주언규님의 영상을 쭉  보게 되었다. 영상들 중 추천도서 편에서 여러 자기개발서들을 소개하면서 본인의 '슈퍼노멀'이라는 책을 소개했는데 24년 독서의 포문을 열 책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행히도 구독하고 있는(yes24, 교보) 전자책서비스에 책이 있어서 전자책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책은 챕터를 1, 2, ,3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번째 챕터는 주언규님이 슈퍼노멀(지금은 레어나 유니크정도 될 것 같긴 하지만)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기술해 준다. 직장인 > 온라인판매자 > 유튜버 > 대형유튜버 > 사업가로 발전해 온 자신의 삶의 과정을 실제 일화들과 함께 들려주는 부분이고, 누구나 '슈퍼노멀'이 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해 주고 다음챕터를 기대하게 해주는 도입부였다.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신사임당이 되기 전까지의 직장인 주언규에 대한 내용을 들어볼 수 있어서 흥미롭게 읽었다. 같은 K직장인으로서 나는 얼마만큼 열심히 살고 있고, 이러한 본업 외 사업이 아니더라도 어떠한 노력을 하며 살고 있는지, 주언규라는 열심히 살았던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서 되돌아볼 수 있는 챕터였다.

두 번째 챕터는 실제로 평범한 사람이 슈퍼라는 수식어를 달고 슈퍼노멀이 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내용이다.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자산가가 되고 싶은 많은 노멀들을 대상으로 슈퍼노멀로 나아갈 수 있는 소위 말해서 '물고기를 낚는 법'에 대한 프로세스를 들려주는 부분이다. 책의 핵심 내용들이 담겨있는 부분이고, 아주 간단하게 말해서 일을 바라보는 시각과 성과를 낼 수 있는 체계적인 방식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들려주는 부분이다. 회사원 중에서 일을 잘한다고 평가받는 사람들은 이러한 프로세스를 도식화해서 외우고 있지는 않겠지만 비슷한 로직을 가지고 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에서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가지고 있던 주니어급 시절에 이런 내용을 봤더라면 같은 시간을 투입해서도 더 성과를 내지 않았을까. 회사원에겐 일일 것이고, 사업가에겐 사업일 것이고, 유튜버를 꿈꾸는 사람에게는 유튜브를 성장시킬 수 있는 '업'을 대하는 시각과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프로세스를 쉽게 풀어써준 챕터였다.

세 번째 챕터는 슈퍼노멀 이후의 레어나 유니크로써의 삶으로 한 단계 더 레벨업 하기 위한 전언들을 담고 있다. 현재 '노멀' 단계에 있는 나에게는 쓱 읽어보는 챕터가 될 수도 있었지만 현재의 영역에서도 네트워킹이나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은 중요한 성공의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개를 끄덕끄덕하면서 읽어 나갔다.

'슈퍼노멀'은 자기개발서를 몇 권 읽어봤던 사람이라면 접했을 추상적인 성공의 방정식을 구체화된 수식으로 구현해 놓은 책이라고 느껴진다. 이러이러한 값을 산출하는 엑셀시트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함수와 어떤 로직을 가져가야 할지 어려웠던 사람들에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함수의 조합'과 '예시'를 통해서 빠르게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도움을 주는 책 같았달까. 머리를 탁 때리는 통찰력이 넘쳐나는 책은 아니었지만 성공을 위한 실무서로써의 역할과 동기부여는 충분했던 책 '슈퍼노멀'이었다.

 

2024-01 슈퍼노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