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잔이야기

[뉴질랜드] 푸나무(POUNAMU) 2019

July.11th 2020. 10. 26. 21:07
반응형

POUNAMU, 2019

 

푸나무 (POUNAMU) 2019

생산지 : 뉴질랜드

품종 : 소비뇽블랑(100%)

구입처 / 가격 : 와인브라더스 / 27,000원

 

동네의 와인샵(a.k.a 와인브라더스)에서 구입한 소비뇽 블랑 와인이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1등석에 서비스되는 와인이라는 설명에 앞으로도 1등석은 못타볼것 같아 한 잔 마셔보기로 했다. 마침 이 날은 큰 시험을 끝낸 날이기도해서 기분한 번 내보려고 몇병의 와인을 집었는데 그중 하나의 와인이 바로 푸나무였다.

와인은 가볍게 칠링한 이후에 20분정도 열어두었다가 마시기 시작했는데, 첫 모금을 입에 담는 순간 상큼한 꽃향기와 풀향이 입안에 가득 퍼지는 놀라운 맛을 선사했다. 뭐랄까 우리가 화이트 와인에 기대하는 바로 그 기분좋은 맛이 잘 살아있는 입에 담으면 담을 수록 더 담고 싶어지는 풀향기 꽃향기 가득한 소비뇽 블랑 와인이다.

곁들인 음식은 참치회였는데, 와인의 향이 충만해서 굳이 안주가 필요 없을 정도였기에 참치회와의 궁합은 그닥 기억에 남지는 않는다. 가벼운 치즈나 안주없이 마셔도 아주 훌륭한 와인이라는 뜻이다. 아, 물론 나는 참치회를 좋아한다.

레드보다는 화이트와인을 샤르도네 보다는 소비뇽블랑이 더 취향에 맞는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만족할 만한 아주 추천할 만한 화이트 와인이다. 푸나무 덕분에 오랜만에 아주 즐거운 술자리를 가졌다. 그리고 아주 힘든 다음날을 보냈다.

역시, 이정도 가격대의 소비뇽블랑은 뉴질랜드가 정말 최고다.

추천지수 4.6/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