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잔이야기

[뉴질랜드] 킴 크로포드 소비뇽블랑 2020 (KIM CRAWFORD 2020)

July.11th 2022. 1. 4. 22:08
반응형

 

KIM CRAWFORD Sauvignon Blanc 2020





와인 프로필

생산지 : 뉴질랜드 말보로

품종 : 소비뇽 블랑

구입처 / 가격 : 편의점행사 / 1만원 후반대

함께한 음식 : 각종 치즈

비비노평점 : 3.9


선택한 이유

대중적으로 알려진 거의 모든 말보로 소비뇽블랑을 마셔보고 있는데, 접근성은 좋지만 판매가격대가 너무 천차만별이었던 킴크로포드 소비뇽블라을 편의점 행사로 저렴하게 영입하는 행사가 있어 접하게 되었다. 와인커뮤니티 등에서도 2만원 초중반대에 구입한 분들이 대부분 이던데 만원 후반대(만 팔천원 정도 구입한 것으로 기억)의 가격은 지나칠 수 없는 아름다운 가격이었다. 세븐일레븐 행사로 기억하고, 최애 말보로 소비뇽 블랑인 오이스터 베이도 2만원 초반에 영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행사 였었다.  


시음기

말보로 소비뇽 블랑은 상큼한 맛으로 대변되는데 같은 말보로 지역 소비뇽 블랑이어도 상큼함의 성향이 초반부터 확 상큼하게 올라오는 와인들이 있고, 미네랄향과 함께 천천히 상큼하게 뒷맛을 남겨주는 와인들이 있는데, 킴크로포드는 두 타입의 딱 중간같은 느낌이었다. 적당한 느낌의 열대과일, 풀향같은 것이 입에 닿는 순간 귀 뒤를 짜릿하게 할 정도의 강함은 아니지만 입에서 잠시 머문 뒤에는 향긋하게 채워주는 맛이었다. 굳이 따지자면 짠맛같은 소비뇽블랑 특유의 맛이 조금 부드럽게 느껴지는 편이랄까. 가장 좋아하는 오이스터베이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미네랄도 느껴지는 와인이었다.

늦은 밤에 간단히 치즈와 스낵류와 마셨는데, 와인 자체가 너무 강하지 않은 편이라 안주가 없어도 충분했고, 향이 강하지 않은 치즈와 먹어도 괜찮았다.


총평

킴크로포드가 말보로 소비뇽블랑의 대표격으로 칭해지는 이유는 많은 유통량 뿐만 아니라 그만큼 괜찮은 가성비와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 만남 이었다. 와인행사리스트에서 찾아야 할 와인이 또 하나 생겨버렸다.

오늘도 행복한 한 잔.

반응형